반응형

여러분은 USB 메모리를 자주 쓰시나요? 저는 공인인증서 때문에 USB를 쓰고 있습니다.
뭔가 USB 메모리를 그냥 뽑으면 오류가 날 것 같고, 파일이 증발해 버릴 것 같은 불안감. 느낀 적 있으시죠?
그래서 항상 USB를 뽑기 전에 '하드웨어 안전 제거'를 먼저 실행한 뒤에 USB를 뽑았었는데요..

저의 공인인증서가 들어있는 USB

이제는 그럴 필요 없이 그냥 빼도 된다고 합니다.

물론 지금껏 크게 연연하지 않고 그냥 뽑아왔거나, 이런 절차가 있다는 것을 몰랐던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그냥 뽑았다가 USB 내용이 없어지는 아픔을 겪으면 그냥 뽑았을 때 불안감이 느껴지기도 하지요.

마이크로소프트(MS)는 4월 초 단행한 윈도우 10 버전 1809 업데이트에서 이동식 저장장치의 기본 제거 정책을 '향상된 성능'에서 '빠른 제거'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MS는 '빠른 제거'에 대해 "기기가 언제든 제거될 수 있게 준비하는 정책"이라며 "'하드웨어 안전한 제거'를 거치지 않고도 기기를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론 '빠른 제거'라고 해서 정말 아무 때나 뽑아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파일 복사 중이거나 자료를 저장 중일 때 USB를 뽑으면 당연히 에러가 날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나 '다 쓴 다음'에 뽑으셔야 한다는 점을 점을 꼭 기억하세요!

사실 구글 드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등 웹하드 서비스가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면서 저의 경우는 공인인증서 사용할 때 빼고는 USB를 쓰는 일이 거의 없기는 합니다. 요즘 아이들이 1990년대에 저장 기능의 아이콘으로 쓰이던 3.5인치 플로피 디스크를 모르듯이 USB도 언젠가는 추억 속의 물건이 될 날이 곧 올 것 같네요.

<윈도우 업데이트 확인 방법 및 설치 방법>

기본적으로 자동업데이트 설정을 해 놓으셨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겠지만, 혹시나 모르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Windows 업데이트 설정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켠 경우, Windows 10은 적합한 장치에 2018년 10월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합니다. 업데이트가 준비되면 설치 시간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나면 디바이스가 Windows 10, 버전 1809를 실행하게 됩니다. (이미 버전 1809 업데이트를 실행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Windows 업데이트 설정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기록 보기를 클릭합니다.) 또한 다음 내용도 참고하세요.

  • 지금 업데이트를 설치하려는 경우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업데이트 를 선택한 다음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합니다. 제공되는 업데이트가 있으면 설치합니다.
  • 버전 1809가 업데이트 확인을 통해 자동으로 제공되지 않는 경우 업데이트 도우미를 통해 수동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바닷마을주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