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글에서는 구례 산수육축제 근처 식당 리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산수유 축제 관련한 글을 보시면 어떻게 여행 일정을 짜야 하는지 아실 것 같아요.

구례 산수유축제장 근처에도 식당은 많지만, 후기를 샅샅이 찾아보니 웬지 가고 싶지 않은 후기들이..
그래서 구례 교육지원청 근처에 있는 식당 중에서 가기로 맘을 먹었습니다. 
원래 가려고 했던 식당은 구례 부부식당입니다. 하지만 토요일 오후 1시에 도착하니 이미 웨이팅 마감이더라구요.
그래서 급히 차선책을 찾아야 했지만, 근처 식당들은 다 줄이 길었고, 또 한편으론 아무데나 가기 싫은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러다 친구가 찾은 곳이 구례 동아식당!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왔던 맛집이라고 하더군요.
백반기행 맛집은 위생은 좀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가야 하긴 하지만, 그래도 맛은 어느정도 보장이 된 오래된 집들이잖아요? 
전화하니 웨이팅이 없다는 식으로 얘기하셔서 이곳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부부식당에서 걸어서 약 8분 거리에 있었어요. 
가는 길에 '행운분식'이라고 쓰여있는데 메뉴는 전혀 분식이 아닌 빵집이 있었습니다. 

행운분식 메뉴 가격은 아래와 같아요. 

사라다빵 - 2,500원    왕사라다빵 - 3,500원     왕소세지 - 2,000원
소세지 - 1,500원     고구마 - 1,500원     야채고로케 - 2,500원
꽈배기 - 800원     단팥빵 -1,000원     찹쌀도너츠 -500원

분식집이 아니라 빵집이었어요. 일단 특이하네 하고 동아식당으로 먼저 갔습니다. 
전화로 분명 웨이팅 별로 없다고 하셨는데... 저희 앞에 15명 정도 서 계시더라구요. 

이건 먹고 나올 때(오후 3시 쯤 사진) 사진.. 구례 동아식당 웨이팅이 없군요.

줄을 보아하니 30분은 기다려야 할 것 같아서 저는 줄을 서서 기다리고, 
친구 두 명이 행운분식으로 갔습니다. 왜냐하면, 앞에 분들이 행운분식 빵이 맛있다고 칭찬하시더라구요.

아래 사진은 행운분식 꽈배기. 친구가 막더니 이건 맛있는 꽈배기라고 하더라구요.
먹어보니 엄청 부드러워서 저희끼리 이름 붙이길 '구름 꽈배기'라고 이름 붙이기로 했습니다.
지금은 웨이팅이 없지만, 언젠가 좀 더 유명해지면 웨이팅이 생길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동아식당에서 식사 후 후식으로 먹은 행운분식 사라다빵.
셋이서 나눠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입가심으로 딱 좋은 느낌의 맛이었고,
너무 묵직하거나 하지 않고, 우리가 딱 예상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맛있는 사라다빵이었어요.

 

그렇게 30여분의 웨이팅 끝에 동아식당에 입성했습니다. 
내부는 꽤 넓지만, 최근에 방송을 타서 그런지 직원 분들이 숙달이 안 된 느낌..
수저에 입이 닿는 부분을 아무렇지 않게 잡고 숟가락통을 채워 주십니다. 
하지만 그러려니 할 수 있는 담대함을 가져야 이 곳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직원 분들은 동네 분들이 급하게 투입된 느낌이었습니다. 

동아식당 내부 사진. 저 기사 읽어보면 기사 쓰신 분은 족탕은 안 먹어 보셨더군요.


앉아서 바로 메뉴를 주문하는게 아니고, 앉아서 한 15분 넘게 기다리니 그제서야 주문을 받아주심.
그 전까진 그냥 가만히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주문 받고 5분이면 음식은 금방 나옵니다. 

기본 세팅이 됐다는 것 = 주문을 할 수 있다는 뜻.

구례 동아식당 메뉴는 간단합니다.
저희는 3명이라 가오리찜 작은 것 1개, 족탕 작은 것 한개 먹으려고 했거든요.
근데 옆 테이블에서 두 개 다 드신 어르신께 여쭤보니 족탕은 안 먹어도 될 것 같다 하시더라구요.
돼지 냄새도 나고 호불호가 있는 맛이라고 하시면서요. 
옆 테이블도 일행이 8명 정도인데 족탕은 하나만 시켜서 맛만 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바로 가오리찜(대)입니다. 

사진만 보셔도 신선한 것이 느껴지시나요? 가오리찜이라고 해서, 빨간 양념을 생각했는데요.
양념은 없고 정말 찜이었습니다. 그리고 부추도 신선한데 간도 딱 적당해서 같이 먹으니 조화가 좋았어요.
밥은... 다 떨어져서 주문을 못 했어요. 그래서 반찬+가오리찜으로 그냥 식사를 했습니다. 

 

저희가 위에 있는 살만 발라 먹으니 가오리찜은 뼈도 물렁해서 먹어도 된다고 알려주시더라구요
그리하여 뼈까지 열심히 먹었습니다.  네, 이렇게 흔적도 없이 다 먹어치웠습니다. 
일단 재료가 신선하고, 간도 딱 좋아서 맛있더라구요. 
같은 음식을 서울에서 먹으면 이만큼 맛이 없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밥만 있었으면 한 끼 든든하게 잘 먹었을텐데 그게 좀 아쉬웠어요.

그리고 카드결제 안됩니다. 계산하려니까 통장을 보여주시며 여기로 돈을 부치라고 하시더라구요.
현금영수증도 얘기해서 못 하실 것 같아서 그냥 얘기도 안 했어요. 그 부분은 좀 아쉬웠네요. 

구례 동아식당 영업시간: 휴무없이 오전 10시~ 밤9시(브레이크타임 없음)

구례 행운분식 휴무일: 수요일(영업시간은 확실히 모르겠네요)

구례 산수유축제 후기와 여행 팁, 남원 맛집 정보도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3.03.22 - [좋아하는 것들/여행 이야기] - 구례 산수유축제 주차 코스추천

 

구례 산수유축제 주차 코스추천

오늘은 지난 주말에 다녀온 구례 산수유축제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왜냐면 내년에 또 갈거라 내년의 저를 위해 정리를 해 두려구요. 그렇지 않으면 또 기억이 안 나니까. 주의사항1. 주말에

tanosiine.tistory.com

2023.03.26 - [좋아하는 것들/내돈내산 맛집] - 남원 육모정 산장 우연히 찾은 맛집

 

남원 육모정 산장 우연히 찾은 맛집

지난 번 구례 산수육 축제에 갔을 때, 저녁 식사를 어디로 할지 엄청 고민하다가 우연히 찾게 되어 육모정 산장에 가게 되었습니다. 리뷰가 많지는 않았지만 뭔가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tanosiin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바닷마을주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