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플레이스 캠프 제주 숙박 후기를 써 보려고 합니다.
지난 5월 3일~6일 연휴 때 저는 케니스토리 인 서귀포에서 2박,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 1박을 했어요.
주로 동쪽으로 도는 제 동선을 고려하면서도 가격이 저렴하고 깔끔하고 안전한 곳을 찾다가 선택한 곳들이에요.

결론적으로 케니스토리 인 서귀포, 플레이스 캠프 제주 두 곳 모두 만족이었습니다.
케니스토리인 서귀포는 1박에 26000원, 플레이스캠프는 1박에 24300원 정도에 예약했어요.

저는 성산 일출봉은 걸어가서 보면 되지 라는 마음으로 그냥 일반 스탠다드 더블룸으로 예약했습니다.

지니어스 회원은 10% 추가할인

예약은 부킹닷컴에서 했구요, 저는 부킹닷컴 지니어스 회원(2번 이상 예약하면 일부 숙소 평생 10% 추가할인)이라
3만원짜리 방을 27000원에 예약할 수 있었어요. 여기에 또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 직링크가 있긴 하지만 어플에서 순서대로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신한카드가 있으신 분(8% 마이신한포인트로 추후 적립)
: 신한 페이판 앱에서 이벤트 → 올댓여행 부킹닷컴 마이신한포인트 8% 적립 글 눌러서 따라하기
https://sp.booking.com/index.html?aid=1292786로 가서 예약하시고 조건에 맞게 기입하시면 적립이 됩니다.

신한카드 결제시 8% 할인효과

2. 하나카드가 있으신 분(10% 캐시백)
: 하나 1Q PAY 앱 첫 화면 하단에 이벤트 → 미친듯이 스크롤을 내리면 Booking.com 최대 10% 캐쉬백
https://sp.booking.com/?aid=1674483로 가서 예약하시고 조건에 맞게 기입하시면 캐시백이 됩니다.

저는 부킹닷컴 지니어스회원 10%+하나카드 추가 10% 캐시백을 받아서 24,300원에 예약했어요!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 체크인 하는 날 오전에는 서귀포 치유의 숲에 갔고, 요네주방에서 점심식사를 한 뒤에 김영갑 갤러리에 갔다 왔어요.
그래서 체크인을 오후 5시 정도에 했습니다. 원래는 유민미술관도 가고 싶었는데 시간이 촉박해서 다음을 기약했어요.

복도 모습. 뭔가 창고 같은 느낌도 나죠?

객실이 있는 층의 복도

엘레베이터 앞에는 예전 이용실에서 볼 법한 의자가 밖을 향해 서 있었어요.
층별로 이런 물건들이 있었던 것 같아요.

체크인을 하고 방에 들어왔습니다. 방은 사진에서 보던 것과 같았어요.

방 안에서 찍은 방문 사진


첫 인상은 뭔가 빈티지한 느낌이다?
나이 드신 분들은 조금 마음에 들어하지 않을 수도 있겠다.
왜 욕실이 뚫려 있지? 둘이 오면 좀 불편할 것 같네.

이 정도였어요.

먼저 방 전체를 보면 이렇습니다. 침대가 철제 침대라 뭔가 휑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매트리스는 단단하면서도 푹신해서 좋았어요. 침구도 깨끗하구요.

들어와서 눈에 보이는 방

침구 위에는 플레이스 캠프 자체 발간 소식지와 귀마개 2개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방명록을 보니 시끄러웠다는 의견도 있더라구요. 비수기라 그런지 시끄럽거나 한 것은 없었어요.
제가 잠귀가 어두워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만 아주 고요했어요.

자체발간 소식지와 귀마개

창 밖 풍경은 플레이스캠프 광장의 모습이 보여요. 비수기에 일요일 오후라 그런지 확실히 휑한 느낌.

뭔가 휑한 광장

작년에 광장에서 하는 공연 보러 왔을 때는 저녁이었는데도 플리마켓도 열리고, 사람도 많았었어요.

북적일 때의 모습
작년 여름 '옥상거지' 공연

공연 시작 직전에 석양이 너무 멋져서 다들 몰려가서 사진을 찍기도 했답니다.

옥상거지 공연 직전 멋진 석양을 담는 중

특이하게 세면대가 침대 머리맡에 나와 있었어요. 세수할 때 방에 물 튈 까봐 좀 조심해서 했어요.

세면대를 자세히 보면 삼다수, 비누, 종이컵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냉장고는 방에 없었네요.

침대 머리와 연결된 선반에는 제주지역 잡지인 iiin, 티슈, 방명록이 있었어요.

세면대 옆으로는 옷걸이와 드라이기가 있었구요. 일회용 슬리퍼도 2개 준비되어 있었어요.
칫솔 치약은 없으니 따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 방에 들어왔을 때 가장 당황스러웠던 부분인 바로 욕실을 볼까요?
욕실은 투명한 유리창으로 되어 있고, 잠금 장치도 따로 없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안 쪽에 샤워커튼으로 가릴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안에서 씻는 소리, 볼 일 보는 소리가 방음이 안 될 것 같긴 해요.
그래서 둘이 쓰기엔 조금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샤워커튼으로 가릴 수는 있습니...


사워 도구는 일회용으로 샴푸, 린스, 바디워시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샤워룸과 화장실 청소는 깨끗하게 잘 되어 있었어요.

다른 곳들 보다 일회용품 사용이 좀 많은 듯...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는 편의점이 따로 없어요.
그래서인지 1층 엘레베이터 앞에 물품들을 파는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가격은 편의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었어요. 라면 물은 각 층 정수기에서 받을 수 있대요.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저렴한 자판기

엘레베이터를 타니 각종 프로그램 설명이 붙어 있었어요.
특이하게 교회 다니시는 분들을 위한 예배도 준비가 되어 있더라구요.

그 외에도 많은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늦게 도착해서 못 해 봤는데 투숙객은 10% 할인되니 체험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플레이스 캠프 제주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지만 간략히 써 볼게요.
(https://www.playcegroup.com/voice → O월 프로그램 타임테이블)

<오전 액티비티>
1. 콤마요가(매일,10,000원): 원데이 요가클래스, 굳어 있는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요가 클래스

2. 젤 캔들 만들기(매일, 20,000원): 제주 바다 느낌을 그대로 살린 나만의 젤 캔들 만들기

<오후 플레이 클래스>
1. 가르쳐Drip(월, 수, 금, 25,000원): 핸드 드립 커피 클래스

2. 선인장 테라리엄(월, 화, 수, 토, 일, 25,000원): 다육이로 나만의 작은 정원 만들기

3. 술 읽어주는 늑대(일, 월, 화, 수, 35,000원): 칵테일 클래스

<아웃도어 플레이>
1. 방콕탈출(금, 10,000원): 플레이스 캠프 제주 내에서 즐기는 보드+미션게임

2. 슬로우 여행(수-토, 30,000원): 동부 힐링 여행지를 함께 여행

3. 용눈이 빛나용(월,화, 목-일, 30,000원): 용눈이 오름 야간 트레킹

4. 일출 사진관(평일 중 짝수일, 30,000원): 일출이 시작되는 광치기 해변에서 사진 촬영

5. 함께 걸으멍 들으멍 올레?(토, 일, 22,000원): 올레길 투어

6. 조개는 캐봤수과?(매일 간조시간, 20,000원): 조개도 잡고 맛도 보는 프로그램

 

<렌탈>

1. 자전거 대여(유료, 신분증 필요)

2. 전동킥보드 대여(유료, 면허증 필요)


그 외에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저녁 8시까지 골목시장도 열립니다.
프로그램이 참 다채롭죠? 7월 말에는 맥주축제도 열린다니 꼭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숙박객에게는 스탬프도 줍니다.
6번 숙박하면 1박 무료 숙박이니 모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 밖에 매주 토요일 밤 스피닝 울프에서 '울프 뮤직'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공연들이 진행되니 이것도 꼭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저도 다음에는 꼭 토요일에 가서 술도 마시고 느긋하게 놀다 와야겠네요.

5월 울프뮤직 라인업

추가) 7월에 2박을 더 묵을 기회가 있어서 플레이스 캠프 제주 트윈룸 2층 침대는 이런 구조랍니다.
침대가 생각보다 안정감이 있어서 둘이서 써도 불편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같은 더블룸인데 다른 구조의 방도 볼 수 있었어요. 이 방이 좀 더 넓은 느낌.
같은 더블룸인데도 구조와 크기가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이 방은 바깥 풍경이 보이는 방이었어요.

신한카드, 하나카드 모두 없고 어플 깔고 하는 게 귀찮은 경우 부킹닷컴 추천인 코드를 받아서 캐시백을 받고 가입하면 좋아요!

https://www.booking.com/s/35_6/ed848456
추천인 코드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로 들어가셔서 85000원(100호주달러) 이상 예약하시면 숙박 후에 25AUD(약 2만원)환급 됩니다!(기존 회원도 가능)

 

Get AUD 25 back with Booking.com

Book your next trip with Booking.com and get a AUD 25 reward!

www.booking.com

30달러(약 34000원) 이상 예약시 10% 캐시백 되는 코드.
https://www.booking.com/s/13_6/980df0e6

 

Get 10% back with Booking.com

Book your next trip with Booking.com and get 10% back as a reward!

www.booking.com

그리고 플레이스 캠프 제주 근처 맛집! 부가네 얼큰이 입니다.
오돌뼈가 없어서 무뼈 닭발을 주문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김가루밥과 함께 드시면 밥이 순식간에 사라져요.

제주도 남쪽 중간에 있는 케니스토리 인 서귀포 호텔 리뷰가 궁금하신 분은 클릭하세요!

2019/05/07 - [좋아하는 것들/호텔 리뷰] - 케니스토리 인 서귀포 숙박, 조식 후기

 

케니스토리 인 서귀포 숙박, 조식 후기

오늘은 케니스토리인서귀포 호텔 이코노미싱글룸 후기를 써 보려고 합니다. 제주시에 사는 저에게 서귀포는 '먼 곳'이라는 인식이 있어서 자주 가지는 못했어요. 아무튼 5월 초, 연휴를 맞이해서 여행자의 마음으..

tanosiin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바닷마을주민
,